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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바야흐로, 사케의 시대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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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4-17 2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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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er Story바야흐로, 사케의 시대와인 Cover Story바야흐로, 사케의 시대와인 자리 넘보는 일본 청주의 매력술에도 ‘때’가 있다. 정해진 계절에 가장 빛나고, 알맞은 온도일 때 제맛을 낸다. 사케가 특히 그런 술이다. 봄이면 갓 빚은 ‘신세이슈’(막 걸러낸 사케)가 입맛을 돋운다. 가을엔 숙성된 사케가 깊은 풍미를 남긴다. 겨울엔 따뜻하게 데운 ‘간자케’가 몸속을 데운다. 같은 술도 언제 마시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얼굴을 드러낸다. 계절과 시간, 온도와 잔의 재질까지. 사케는 디테일의 술이자 감각의 술이다.사케가 일본을 넘어 한국,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한때 국내에서 정종으로 통칭되던 이 술은 이제 최고 등급인 ‘준마이다이긴조’와 향이 살아 있는 정제된 ‘긴조’, 그리고 살균 처리하지 않은 생사케 ‘나마자케’란 이름으로 고유한 개성을 뽐낸다. 서울 곳곳에 사케 전문 바가 생기고, 한식 레스토랑의 페어링 리스트에도 자연스럽게 든다. 와인과 위스키를 거쳐 한국 고급 레스토랑 테이블에 ‘사케의 시간’이 찾아왔다.사케는 지금 이 시대가 원하는 술이다. 알코올 도수나 브랜드 이름보다 향과 온도, 목 넘김의 여운을 원하는 이들이 사케를 찾는다. 사케는 그런 이들에게 조용히 말을 건다. “나는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니라 머물기 위한 술이야.”사케는 느린 술이다. 그 느림은 지금 우리가 갈망하는 감각에 가깝다. 빠르게 소비하고 잊히는 대신 오래 머물며 천천히 음미하는 리듬. 한 모금에 머무는 침묵의 시간. 누군가는 사케를 ‘작은 사색의 술’이라고 부른다. 무엇을 마시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마시는지를 묻는 술. 그래서 사람들은 사케를 마신다고 하지 않고 사케와 머문다고 한다.사케는 와인이 오랫동안 지켜온 자리를 조용히, 그러나 분명히 대체하고 있다. 와인이 미각과 교양의 언어라면 사케는 온도와 감각의 언어다. 복잡한 품종과 빈티지를 외우기보다 계절에 따라 얼굴이 달라지는 변주를 선사한다. 한식에도 잘 어울리고 테이블 위 대화를 느리지만 풍부하게 한다.지금 테이블에 놓인 사케 한 잔은 단순한 술이 아니다. 그건 당신이 어떤 감각에 머무르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한 잔의 표정이다.쌀 한 톨 깎고 깎아…한 잔의 예'술'이 되다일본 문화의 정수, 사케는 어떤 술인가일본의 전통 청주 사케는 ‘쌀로 빚은 간결한 예술’이다. 원료는 쌀과 누룩. 단순하다. 여기에 쌀알 하나하나를 깎는 정성과 기다림이 더해져 다양한 풍미를 낸다. 사케를 변화시키는 또 다른Cover Story바야흐로, 사케의 시대와인 자리 넘보는 일본 청주의 매력술에도 ‘때’가 있다. 정해진 계절에 가장 빛나고, 알맞은 온도일 때 제맛을 낸다. 사케가 특히 그런 술이다. 봄이면 갓 빚은 ‘신세이슈’(막 걸러낸 사케)가 입맛을 돋운다. 가을엔 숙성된 사케가 깊은 풍미를 남긴다. 겨울엔 따뜻하게 데운 ‘간자케’가 몸속을 데운다. 같은 술도 언제 마시는지에 따라 전혀 다른 얼굴을 드러낸다. 계절과 시간, 온도와 잔의 재질까지. 사케는 디테일의 술이자 감각의 술이다.사케가 일본을 넘어 한국, 세계로 뻗어가고 있다. 한때 국내에서 정종으로 통칭되던 이 술은 이제 최고 등급인 ‘준마이다이긴조’와 향이 살아 있는 정제된 ‘긴조’, 그리고 살균 처리하지 않은 생사케 ‘나마자케’란 이름으로 고유한 개성을 뽐낸다. 서울 곳곳에 사케 전문 바가 생기고, 한식 레스토랑의 페어링 리스트에도 자연스럽게 든다. 와인과 위스키를 거쳐 한국 고급 레스토랑 테이블에 ‘사케의 시간’이 찾아왔다.사케는 지금 이 시대가 원하는 술이다. 알코올 도수나 브랜드 이름보다 향과 온도, 목 넘김의 여운을 원하는 이들이 사케를 찾는다. 사케는 그런 이들에게 조용히 말을 건다. “나는 취하기 위한 술이 아니라 머물기 위한 술이야.”사케는 느린 술이다. 그 느림은 지금 우리가 갈망하는 감각에 가깝다. 빠르게 소비하고 잊히는 대신 오래 머물며 천천히 음미하는 리듬. 한 모금에 머무는 침묵의 시간. 누군가는 사케를 ‘작은 사색의 술’이라고 부른다. 무엇을 마시는지가 아니라 어떻게 마시는지를 묻는 술. 그래서 사람들은 사케를 마신다고 하지 않고 사케와 머문다고 한다.사케는 와인이 오랫동안 지켜온 자리를 조용히, 그러나 분명히 대체하고 있다. 와인이 미각과 교양의 언어라면 사케는 온도와 감각의 언어다. 복잡한 품종과 빈티지를 외우기보다 계절에 따라 얼굴이 달라지는 변주를 선사한다. 한식에도 잘 어울리고 테이블 위 대화를 느리지만 풍부하게 한다.지금 테이블에 놓인 사케 한 잔은 단순한 술이 아니다. 그건 당신이 어떤 감각에 머무르고 싶은지를 보여주는 한 잔의 표정이다.쌀 한 톨 깎고 깎아…한 잔의 예'술'이 되다일본 문화의 정수, 사케는 어떤 술인가일본의 전통 청주 사케는 ‘쌀로 빚은 간결한 예술’이다. 원료는 쌀과 누룩. 단순하다. 여기에 쌀알 하나하나를 깎는 정성과 기다림이 더해져 다양한 풍미를 낸다. 사케를 변화시키는 또 다른 요소들 Cover Story바야흐로, 사케의 시대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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