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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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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reo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5-11 2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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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2 지난 4월29일 마세라티 내연기관차 모데나가 서울과 인천 영종도 사이를 질주하고 있다. 마세라티코리아 제공 질주 본능 자극하는 웅장한 소리 자율주행 보조기능 등 기본 적용 방향 지시등 소리는 살짝 거슬려 가속 페달을 밟아볼라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과속 단속 구간만 아니었다면, 조금 더 과감하게 치고 나갔을 게 틀림없다. 지난달 29일 전기차 버전인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에 이어 운전대를 잡은 ‘그란투리스모 모데나’는 강력한 6기통(V6) 3리터(L)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내연기관 버전이었다.여기에 8단 자동 변속기와 사륜구동 시스템을 결합해 최고 출력 490마력, 최대 토크 61.2㎏.m를 발휘한다. 최고 속도가 시속 302㎞에 이르고, 제로백은 3.9초다.시동을 켜니 바닥에 밀착하다시피 내려앉은 운전석을 타고 올라오는 엔진 소리가 내면에 잠자고 있던 질주 본능을 당장에라도 깨울 것처럼 요란하면서도 웅장하다.오후 시승 코스는 그란투리스모 폴고레를 타고 왔던 코스의 역방향이다.인천 영종도를 출발해 서울 청담동에 도착하는 70㎞ 구간을 달렸다. 비교적 차량이 뜸한 직선 도로가 나타났다. 가속 페달을 세게 밟아봤다. 마세라티가 자체 개발한 네튜노 트윈 터보 엔진이 불을 뿜었다. 순식간에 계기판이 시속 197㎞를 가리켰다. 으르렁거리던 엔진 소리가 물을 만난 듯 제대로 포효하기 시작했다.짜릿했다. 이날 오전 전기차 버전을 탔을 때와는 또 다른 차원의 탄성이 흘러나왔다. 직선 구간은 물론 차선 변경이나 고속 코너링 시에도 탁월한 주행 안정성과 정밀한 조향 성능을 즐길 수 있었다.그란투리스모 모데나는 일반 주행 환경에 적합한 컴포트(COMFORT)부터 고성능 GT, 고속 주행 스포트(SPORT), 강력 주행 코르사(CORSA)까지 다양한 모드를 제공한다. 예측할 수 없는 도로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원하는 주행 감성을 운전자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스포트, 코르사 모드로 갈수록 독보적인 엔진 사운드가 증폭되면서 운전자를 들뜨 세계에서 가장 큰 개와 작은 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두 마리의 개가 만났다. /사진=기네스북 세계에서 가장 큰 개와 작은 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두 마리의 개가 만났다. 지난 1일 기네스북은 세계에서 가장 큰 개인 레지널드(Reginald)와 가장 작은 개 펄(Pearl)이 만나 함께 시간을 보냈다고 밝혔다. 현재 생존하는 개 중 가장 큰 개로 선정된 레지널드는 아이다호 출신의 7살 그레이트데인으로, 서 있을 때 키가 1m에 이른다. 가장 작은 개로 선정된 펄은 플로리다 출신의 4살 치와와로 키가 9.14cm에 불과하다. 92cm에 이르는 키 차이에도 레지널드와 펄은 ‘다정한 성격’이라는 공통점을 가진다. 다른 개·사람과 잘 지내는 성향의 두 개는 만나자마자 서로의 냄새를 맡고 꼬리는 흔들며 서로를 반겼다. 레지널드가 펄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몸을 엎드리거나 펄이 레지널드의 몸 위에 올라가 뛰어노는 등 두 개는 좋은 시간을 보낸 것으로 전해진다.기네스북은 “레지와 펄의 키 차이는 91.56cm로 야구 배트나 어쿠스틱 기타와 비슷한 키 차이”라면서도 “레지와 펄의 보호자는 두 개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날 레지널드의 보호자 샘은 “둘은 차이점보다는 공통점이 많다”며 “사람들은 작은 개만 옷을 입는다고 생각하지만, 레지도 옷 입는 것을 좋아하고, 작은 개 못지않게 많은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펄의 보호자 바네사 역시 “레지널드는 정말 사랑스럽고 펄처럼 장난기가 가득하다”며 “두 개는 모두 아기라 여러모로 정말 비슷하다”고 공감했다. 이어 두 주인은 모두 앞으로도 레지널드와 펄의 관계가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한편, 레지널드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개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는 했지만, 역사상 가장 큰 개는 아니다. 지난 2023년 뼈에 생긴 암으로 세상을 떠난 같은 종의 개 제우스가 1m 46cm에 달하는 키로 지금까지도 역대 최장신 개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레지 지난 4월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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