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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그후에도 쉽게 잠들지 못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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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열힐나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7-29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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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개인회생 몸도 마음도 지친 병헌씨는 생활 루틴을 바꾸기 위해 유튜브에서 추천한 '잠 잘오는 음료'를 구입했다. 신통한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마셔보기로 했다. "예전엔 '자는 시간'을 아까워했는데, 지금은 잠 못 자는 시간이 더 아까워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이런저런 이유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이 늘면서 새롭게 나타난 시대적 현상이다.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는 숙면을 위한 소비 트렌드를 뜻한다. 슬리포노믹스의 규모는 이미 상당하다. 한국수면산업협회에 따르면, 2011년 4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수면 관련 시장 규모는 2022년 3조원으로 6.25배가 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드마케츠는 2030년 세계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153조원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숙면을 돕는 상품도 줄줄이 쏟아지고 있다. hy는 2023년 수면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를 넣은 음료 '수면케어 쉼'을 내놓았는데, 출시 6개월 만에 1700만병을 팔았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3000만개에 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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